반도체 기술의 발달로 인해 전력용 제어 소지의 고속 스위칭이 가능해짐에 따라 인버터의 전압과 주파수 제어의 정확성 및 응답 특성이 향상되어 PWM인버터의 성능도 크게 향상되었다.
그러나 성능향상을 위하여 필요한 고속 스위칭 동작 및 향상된 PWM기법은 모터 구동시 성능이 향상되는 반면에 dv/dt의 영향으로모터를 소손시키는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즉, 인버터 출력 전압이 모터에 인가되면 인버터와 모터를 연결하는 전원선 길이에 따라서 2배 이상되는 서지전압이 인가되고 스위칭 패턴에 따라서는 전압의3배 이상 발생하기도 한다.
마이크로 서지 필터는 PWM인버터의 출력 전압의 상승시간이 짧을수록 과도 상태의 주파수가 증가하여
전압 분포의 불균형이 심화되는 것을 억제하여 고정자 권선의 절연의 심각한 손상을 감소시킨다.
MODEL | Power | Max. Carrier Frequency | Motor Cable Length | |
TWM-4ㅁㅁㅁA(1) | TWM-4005A | 2.2 Kw | 4 KHz | 100m Max |
TWM-4008A | 3.7 Kw | 4 KHz | 100m Max | |
TWM-4ㅁㅁㅁA(2) | TWM-4018A | 7.5 Kw | 6 KHz | 100m Max |
TWM-4030A | 15 Kw | 6 KHz | 100m Max | |
TWM-4050A | 22 Kw | 6 KHz | 100m Max | |
TWM-4080A | 37 Kw | 6 KHz | 100m Max | |
TWM-4ㅁㅁㅁA(3) | TWM-4130A | 55 Kw | 5 KHz | 100m Max |
TWM-4170A | 90 Kw | 5 KHz | 100m Max | |
TWM-4260A | 130 Kw | 5 KHz | 100m Max | |
TWM-4340A | 180 Kw | 5 KHz | 100m Max | |
TWM-4ㅁㅁㅁA(4) | TWM-4450A | 220 Kw | 4 KHz | 100m Max |
TWM-4750A | 375 Kw | 4 KHz | 100m Max | |
TWM-4ㅁㅁㅁB(1) | TWM-4005B | 2.2 Kw | 4 KHz | 300m Max |
TWM-4008B | 3.7 Kw | 4 KHz | 300m Max | |
TWM-4018B | 7.5 Kw | 5 KHz | 300m Max | |
TWM-4030B | 15 Kw | 5 KHz | 300m Max | |
TWM-4ㅁㅁㅁB(2) | TWM-4050B | 22 Kw | 5 KHz | 300m Max |
TWM-4080B | 37 Kw | 5 KHz | 300m Max | |
TWM-4130B | 55 Kw | 5 KHz | 300m Max | |
TWM-4ㅁㅁㅁB(3) | TWM-4170B | 90 Kw | 4 KHz | 300m Max |
TWM-4260B | 130 Kw | 4 KHz | 300m Max | |
TWM-4340B | 180 Kw | 4 KHz | 300m Max | |
TWM-4450B | 230 Kw | 3 KHz | 300m Max | |
TWM-4750B | 280 Kw | 3 KHz | 300m Max |